“ICT 물류환경 최적화 통한 물류비 절감과 공유 물류 활성화 기대”

물류자동화 SI기업 아세테크(대표 박종석)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진하는 ‘광주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 및 운영사업’에 주관사로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아세테크는 산업단지 광주지역본부에서 개최된 산업단지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운영사업 협약’ 체결식에 참여했다.

산업단지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사업은 산업단지에 위치한 물류센터의 첨단화와 특성에 맞는 물류플랫폼을 통해 사회간접자본시설(SOC)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물류비용을 절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부터 2024년까지 3년 간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아세테크가 사업 주관을 맡고 스마트 서비스 통합운영플랫폼 전문기업 알엠에쓰플렛폼, 물류센터 운영기업 더광성물류, 물류공유 플랫폼(창고콕, 화물콕) 플라잉아이에스티가 컨소시엄으로 참여한다.

사업 목표는 ‘IDEAL’ 스마트 물류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으로 ‘I’는 Intelligent System(물류자동화), ‘D’는 Digital Platform(물류관제), ‘E’는 Environment(연계 및 확장), ‘A’는 AI·Cloud(공유), ‘L’은 Logistic Innovation(통합운영)을 의미한다. 
 
아세테크 박종석 회장은 “아세테크가 주관사로 진행하는 이번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과 운영 사업은 ICT를 활용한 물류환경 최적화를 통해 기업의 물류비 절감, 공유 물류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