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4x 시리즈 태블릿 출시…‘작업자 생산성 개선 및 모든 환경에서 연결성 보장’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ET40 및 ET45 태블릿을 포함한 ET4x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이번 태블릿 출시로 현장 근로자들이 더 스마트하고 신속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용 ET4x 시리즈는 범용 러기드 태블릿 세트로, 운송 및 물류 분야의 배송 기사 및 풀필먼트 담당자에서부터 판매 지원 및 라인 버스팅(line busting) 작업을 수행하는 리테일 직원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사용이 가능하다. 

ET4x 시리즈는 특수 제작된 비즈니스용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다양한 POS(Point-of-Sale) 애플리케이션에 유연성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유통업체가 매장 내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지불 기능이 탑재된 태블릿은 모바일 POS를 위한 탭 투 페이(tap-to-pay) 기능, 셀프서비스 및 고정 POS를 위한 새로운 프레젠테이션 스탠드는 물론 데스크탑과 같은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워크스테이션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ET4x 시리즈는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통해 시간 절약 및 오류 감소를 위한 영상통화를 지원한다. 동시에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로 제품 컨디션 확인 및 매장 내 상품의 시각적 검사를 위한 사진 캡처가 가능하다.

통합 2D 스캐너는 유통 가격 확인 및 재고 조회 또는 물품 추적을 위한 거의 모든 조건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바코드 데이터 캡처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Wi-Fi 6, 5G 및 시민광대역무선 서비스(CBRS)에 대한 지원은 모든 환경에서 연결을 보장하고 작업자 생산성을 향상한다.

우종남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한국 지사장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새로운 ET4x 태블릿 시리즈는 엔터프라이즈용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얇고 가벼운 디바이스에 대한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ET4x 시리즈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모바일 근로자가 생산성과 즉각적인 대응을 개선할 것이다. 이와 동시에 해당 시리즈는 어느 곳에서나 제공되는 연결성과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액세서리를 통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ET40 및 ET45 태블릿은 최대 3년 동안 구매 가능하며 지브라가 제공하는 옵션인 원케어(OneCare) 유지보수 플랜을 통해 최대 6년 동안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