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상위 SKU 주문정보만 수집해 소비자 반응 빠르게 확인

풀필먼트 전문기업 두핸즈(대표 박찬재)는 셀러가 원하는 상품의 데이터만 관리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품고 셀렉트’ 기능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보통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상품은 시장 상황에 따라 수요가 결정되기 때문에 정확한 판매 예측이 어렵다. 따라서 구매율이 저조한 상품이라도 센터에 보관해야 하므로 적지 않은 비용이 지출된다. 품고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셀러 맞춤형 데이터 관리 기능인 ‘품고 셀렉트’를 마련했다.

‘품고 셀렉트’는 판매자가 원하는 특정 상품만 품고의 AI 솔루션 ‘품고 나우’에 연동하여 판매하고 해당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판매 상위 SKU(Stock Keeping Unit, 상품 품목수)의 주문 정보만 수집할 수 있어 소비자 반응을 빠르게 확인해 판매 전략 고도화, 신제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커스텀이 필요한 프로모션 진행 시 품고 셀렉트를 통해 고객사에서 별도 케어해 소비자 만족도 증대도 기여하는 등 물류 운영효율을 높일 수 있다.

품고 박찬재 대표는 “품고 셀렉트를 통해 고객사와 소비자 모두 높은 수준의 물류를 경험할 것으로 기대한다. 셀러가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는 운영 환경을 품고가  적극 지원하여 고객사의 매출 상승에 직접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