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씨티시(이하 ‘KCTC’)는 쿤달 샴푸로 유명한 헤어·보디제품 제조·유통업체 ㈜더스킨팩토리와 온라인 판매 경쟁력 확대 및 물류 서비스 강화를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고객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을 중심으로 온라인 주문 전국 익일 배송, 전국 B2B 거래처 납품, 임가공 및 수출작업, 고도화된 물류 프로세스 구축 등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더스킨팩토리 제품의 물류를 담당하는 KCTC의 물류센터 내부
더스킨팩토리 제품의 물류를 담당하는 KCTC의 물류센터 내부

KCTC는 수도권 요지의 입지에 ▲약 1만 평 규모의 풀필먼트 전용 물류센터 2개소에 ▲지마켓의 이커머스 전문 OMS 시스템과 ▲최신식 자동화 설비 등을 도입하여 일 평균 2만 건 이상의 물동량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부터 ‘K-One 풀필먼트’ 서비스(www.kctcone.co.kr)의 공식 런칭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주문관리용 OMS, ▲B2C-B2B 통합 물류, ▲해외배송, ▲옥션/지마켓 스마일배송 연계 서비스 등을 하나로 통합한 Multi-channel 풀필먼트 서비스를 개시하여 다변화되고 전문화되고 있는 고객사들의 물류 니즈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키고 있다.

더스킨팩토리 상품군
더스킨팩토리 상품군

KCTC 관계자는 본 계약 체결과 관련하여 “더스킨팩토리의 물류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핵심 경쟁력 강화를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더스킨팩토리의 상품별 특성에 최적화된 물류 프로세스 구현 및 전문화된 물류 운영 역량을 활용하여 수준 높은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