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라이브와 K팝 공연 및 한국 제품 기획전 마련

이커머스 전문기업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는 9월 9일을 기점으로 시작되는 동남아시아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시즌을 맞아 한국 셀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쇼피코리아는 연말까지 4대 주요 할인전인 ‘9.9 슈퍼 쇼핑데이’, ‘10.10 브랜드 페스티벌’, ‘11.11 빅세일’, ‘12.12 버스데이 세일’을 실시한다. 하반기 쇼핑 시즌을 맞이해 진행되는 할인전은 연중 최대 행사로 셀러들에게는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다.

쇼피코리아는 지난해 ‘9.9 슈퍼 쇼핑데이’에 처음 참여한 셀러들이 판매하는 제품의 구매 수요는 평소 대비 8배 증가했으며 ’11.11 빅세일’에는 전체 프로모션 기간에만 20억 개의 상품이 판매되면서 행사에 처음 참여한 판매자들의 평균 매출이 18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쇼피코리아는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K팝 스타,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쇼피 라이브’를 통해 셀러들의 판매에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특히 ‘9.9 슈퍼 쇼핑데이’에는 K팝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쇼피 라이브에서 실시간으로 단독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며 사인 앨범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아울러 동남아 소비자 사이에서 ‘K-제품’ 선호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다채로운 테마의 한국 제품을 중심으로 하는 기획전도 마련된다. 

특히 다양한 협력사와 연계해 행사 기간 동안 급증하는 물동량에도 원활하게 제품이 배송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쇼피코리아는 연중 최대 쇼핑 시즌 맞이 홍보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10월 31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한국 셀러들의 쇼피 입점 독려에 나선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쇼피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홍보 영상을 시청한 뒤 ‘좋아요’를 누르고 해당 영상 댓글에 ‘쇼피에 입점하고 싶은 이유’를 남기면 된다.

쇼피코리아는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GS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하고, 간단한 절차를 통해 쇼피 입점까지 완료한 셀러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1월 4일 쇼피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된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지난해 4대 할인전에서 한국 셀러들이 판매하는 제품의 수요가 평소 대비 9배 이상 증가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연중 가장 크게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신규 셀러들도 샵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크게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