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이코리아와 물류센터 건립 투자양해각서 체결

△박형준 부산시장(왼쪽)과 권혁진 지메이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박형준 부산시장(왼쪽)과 권혁진 지메이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22일 부산시청에서 지메이코리아(대표 권혁진)와 지사글로벌 일반산업단지 내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5,200억 원 규모의 투자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지메이코리아는 지사글로벌 일반산업단지 내 사업장 신설과 투자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지역 주민을 우선 채용하도록 노력하고, 원자재의 현지조달은 물론 부산지역 업체를 협력사로 참여시켜 지역 연관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부산시는 지메이코리아의 성공적인 부산 정착과 투자 등을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적극 지원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메이코리아는 롯데건설과 함께 부산 강서구 지사글로벌 일반산업단지 내 약 7만 1,810㎡의 부지에 지상 5층, 지하 2층 규모의 물류센터를 짓는다. 오는 2026년 준공할 예정인 물류센터의 연면적은 약 39만 910㎡이며 상온과 저온창고를 포함한다. 부산시는 현장 운영과 관리 등 1,600여명의 고용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메이코리아는 2015년 3월 설립한 투자 법인으로 경기도 이천 작촌물류센터(약 4만 1,000㎡)와 이천 장평물류센터(약 12만 8,000㎡) 등 다양한 물류센터 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 2월에는 롯데건설과 컨소시엄으로 진행하는 롯데마트 시흥배곧점과 4월에는 홈플러스 부산센텀시티·영등포·금천·동수원점을 매수하는 등 개발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지사글로벌개발은 2023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지사글로벌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 대표 시행법인으로, GS건설과 함께 강서구 지사동 일원에 약 41만 7,133㎡의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대규모 투자 계획과 함께 밝힌 신규 일자리 창출 소식은 대외 경제 여건 악화로 힘든 시기에 부산시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소식으로 감사와 환영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지사글로벌 일반산업단지 내 물류센터의 성공적 건립을 위하여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권혁진 지메이코리아 대표이사는 “부산에 물류센터 투자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준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한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부산시민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지역 내 고용 창출과 지역업체와의 협업 등을 통해 경제적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지사글로벌 일반산단 조감도(사진제공=부산시)
△지사글로벌 일반산단 조감도, 표시된 부분이 물류센터 공사 예정지다.(사진제공=부산시)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