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내 연면적 12만 2,104㎡ 규모 물류센터 조성키로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과 금왕에프원(대표 홍재경)은 지난 26일 금왕테크노밸리산업단지에서 금왕에프원 물류센터 신축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금왕에프원은 1,527억 원을 투자해 금왕테크노밸리산업단지의 3만 3635㎡ 부지에 연면적 12만 2,104㎡ 규모의 물류센터를 오는 2024년까지 상반기 내에 조성할 예정이다.

신규 물류센터는 기업 물류와 유통을 위한 것으로, 중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수도권은 물론 전국 주요 거점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군은 최근 신선식품 및 이커머스 시장 성장이 가속화됨에 따라 물류센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금왕에프원 물류센터가 준공되면 국내 물류의 새로운 중심지역이자 미래지향적 거점물류단지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축사를 통해 “우리 군은 자동차물류와 기후환경농업 분야를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위한 5대 신성장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이번 물류센터가 지역가치를 향상시키는 명실상부한 랜드마크가 되고, 최고의 명품으로 완성돼 선진화된 물류의 원활한 운영과 물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금왕에프원은 NH농협리츠운용과 한양증권이 농협 5대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농축산 유통 개혁추진을 위해 물류센터 개발과 관리에 특화된 글로벌포원과 합작 투자 형태로 설립됐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