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출점 어려운 부지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으로 탈바꿈

GS25가 상가가 없어 입점할 수 없었던 지역에 특수 컨테이너를 세워 편의점으로 꾸민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GS칼텍스 여수2공장 내 부지에 첫 오픈한 GS25 M여수GS칼텍스점는 무인으로 운영되며 GS칼텍스 여수2공장 내 임직원을 위한 편의 시설로 GS칼텍스가 운영한다. 

GS25는 업계 최초로 상용화한 무인점 전용 앱 ‘무인25’를 통해 출입 제어, 시설 안전 및 방범, 화재 예방 등을 관리할 방침이다. 또한 18㎡(5.4평) 크기의 특수 컨테이너로 만들어진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은 오피스·공단 등 비슷한 상권 내 매장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만들어진 최적의 상품들로 구성됐다.

김주현 GS25 뉴컨셉전개팀 팀장은 “일반 편의점 대비 낮은 투자비 등 특장점을 앞세워 신규 출점이 어려운 부지를 중심으로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국내 대표 편의점으로써 GS25가 갖춘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신개념 매장을 꾸준히 서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내 랜드마크에 GS25 팝업 스토어를 열고 도서 지역 주민을 위한 상생 편의점 등으로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을 활용하는 사업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GS25는 별도 결제 과정 없이 매장을 나오면 자동 결제되는 그랩앤고(Grab and Go) 시스템 도입도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