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 배송 도입 등 서비스 확대 및 배송시스템 공동 개발키로

△두핸즈 박찬재 대표(왼쪽)와 바로고 김희종 CB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두핸즈)
△두핸즈 박찬재 대표(왼쪽)와 바로고 김희종 CB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두핸즈)

두핸즈(대표 박찬재)는 바로고(대표 이태권)와 당일 배송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핸즈와 바로고는 두핸즈의 품고를 풀필먼트 노하우와 라스트마일 솔루션을 결합해 기존 배송차량은 물론 퀵 배송 도입 등 이륜차까지 서비스 범위를 넓히기로 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당일배송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IT와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배송·재고 관리 시스템을 공동 개발해 고객사의 배송 경쟁력 향상에도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두핸즈는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를 통해 이커머스 브랜드사의 성장 단계에 따른 맞춤형 물류를 제공하는 풀필먼트 테크 기업이다. 최근 품고는 ‘주말출고’, ‘24시 마감’ 서비스를 론칭하며 빠른배송 경쟁력 강화와 NFA(Naver Fulfillment Aliance) 생태계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바로고는 이륜 배달대행으로 시작해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기업이다. 최근에는 이륜차 배달을 넘어 사륜차 배송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이를 바탕으로 MFC와 화물자동차운송 사업 등을 진행하며 초연결 플랫폼으로서의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품고 박찬재 대표는 “품고와 바로고는 소비자 니즈에 맞춘 빠른 배송을 통해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바로고와 탄탄한 배송 인프라를 공동 구축하여 고객사의 매출 성장을 이끌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