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리 앱으로 주문한 상품을 1km 거리 펜션까지 배송

△파블로항공의 앱 ‘올리버리’를 통해 편의점 상품을 드론으로 배송받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파블로항공)
△파블로항공의 앱 ‘올리버리’를 통해 편의점 상품을 드론으로 배송받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파블로항공)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은 지난 13일 국내 최초로 편의점 상품에 대한 드론 배송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드론 배송서비스는 파블로항공의 앱 ‘올리버리’를 통해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얼음컵, 아이스크림, 커피 등의 상품을 드론 배송 스테이션까지 운송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주문 상품을 실은 드론은 세븐일레븐 가평수목원 2호점에서 출발해 약 1km 거리 아도니스 펜션 스테이션까지 안전하게 배송했다. 이륙에서 착륙까지 약 3분여 소요됐으며 주문 고객은 고유한 QR 인증을 통해 착륙 스테이션에서 주문한 물품을 안전하게 꺼냈다. 배송 업무를 마친 드론은 다시 안전하게 돌아갔다.

파블로항공 박진용 드론배송센터장은 “이제 혁신적인 드론 배송 서비스가 시작됐다. 드론 배송 서비스가 오픈한 지 하루 만에 첫 고객 주문을 받고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파블로항공의 드론 배송서비스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일몰 전까지 운영한다. 올해 말까지 시범운영하며, 최소 주문 금액은 없고 배달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이날 펜션을 찾았다가 실제 물품을 주문한 황영민 씨와 이소리 씨는 “술을 마셔서 운전할 수 없는 상황에서 편의점에 가고 싶었는데, 드론 배송서비스가 있어 유용하게 이용했다. 드론으로 배송받을 수 있어 신기했고 배달비가 무료라 부담이 없었다. 이후에도 기회가 된다면 이용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