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유통과정 줄인 D2C 서비스 ‘미트큐딜리버리 Fresh 택배’ 본격화

신선육을 중간 유통과정을 줄여 최저 가격으로 택배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신선식품에 대한 새벽배송이 대중화를 이루고, 빠른 택배서비스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동원홈푸드는 육류상품에 대한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한 직배송 D2C (Direct to Customer, 소비자 직접 판매) 서비스 ‘미트큐딜리버리 Fresh 택배’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본격화한 ‘미트큐딜리버리 Fresh 택배’는 소비자가 정육점이나 온라인 식품몰 등 중간 유통 경로를 거치지 않고, 동원홈푸드로부터 직접 고기를 택배배송 받는 서비스다. 동원홈푸드는 전국 농가로부터 엄선한 품질 좋은 고기를 자체 육가공장에서 가공, 자사 고기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를 통해 판매하면 제휴된 택배사로 익일 배송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동원홈푸드는 유통 단가도 낮추고 신선한 품질의 다양한 육류상품을 빠르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동원홈푸드가 취급하는 한우와 한돈은 물론, 전 세계 각지의 수입육 등을 주문 후 다음 날 제휴 택배사를 통해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동원홈푸드는 1~2인 가구를 위한 소단량 고기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대단위 고기와 정육 선물 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한편 동원홈푸드는 정육점과 식당 등에 한우·한돈·수입육 등 100여 개의 축산물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축산 B2B 온라인몰 ‘금천미트’를 운영 중이다. 금천미트의 경우 지역 정육점과 연계, 소비자가 주문한 고기를 1시간 이내 배송하는 온라인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를 론칭, O2O 플랫폼 사업에도 본격 진출했다. 동원홈푸드는 O2O 플랫폼 사업을 전국으로 확장,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확대도 지원하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한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단계를 축소한 D2C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고품질의 신선육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고객에게 배송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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