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스퀘어에 항공물류 특화 서비스 결합과 글로벌 서비스 공동개발 기대

삼성SDS(대표 황성우)는 항공화물 전문 혼재기업 우정항공(대표 임준석)과 항공물류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항공물류사업 확대와 중소 물류기업과 상생을 위한 것으로 삼성SDS는 디지털 물류서비스 ‘첼로 스퀘어(Cello Square)’ 플랫폼에 우정항공의 항공물류 특화서비스를 결합한 글로벌 항공물류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우정항공은 항공사와 계약을 맺고 항공기 내 일정한 화물 공간을 빌려 물류사업을 하는 항공화물 혼재 전문기업으로 디지털 항공물류 플랫폼인 아이노마드(i Nomad)를 운영 중이다. 첼로 스퀘어를 이용하는 화주기업은 우정항공이 제공하는 항공화물 정보를 이용해 화물입고, 공항화물 처리, 항공기 선적, 공항화물 도착, 도착지 화물입고 등 항공물류 운송 전 과정을 확인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삼성SDS는 우정항공과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을 위한 국제 항공물류서비스도 공동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셀러들이 미국과 일본, 호주, 브라질 등 글로벌 판매 루트를 확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정항공의 해외사업 강화도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급변하는 항공물류 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특화된 역량을 가진 국내 중소 물류기업들과 상생협력을 강화하여 서로 윈윈하는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