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 대상 대폭 확대, 종합병원 수준의 정밀 의료검진 서비스 제공

로젠택배가 5월16일부터 로젠택배 소속 택배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원광종합병원과 협력, 오는 10월까지 지속적으로 전국의 택배 하치장을 순차 방문해 건강검진에 나선다. 

 

로젠택배의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는 일회성으로 대외홍보용이 아닌 자사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검진대상 인원을 대폭 확대함과 동시에 택배기사들의 과로 방지 및 건강보호를 위해 종합병원 수준의 고품질 의료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로젠택배 배송기사들의 주요 건강검진 검사항목은 뇌 및 심혈관 검사, 혈액, 지질대사, 간 기능 등 약 40여 가지의 맞춤형 검사로 진행할 계획이다.

로젠택배 관계자는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구성원들의 건강보호가 최우선 가치로 인식, 회사 성장과 발전의 초석인 일선 택배기사님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회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경주 하겠다”고 밝혔다.    

로젠택배는 ESG 경영체제를 수립, 안전 작업 환경조성을 위한 ISO45001 인증을 취득, 상생경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 22회 한국물류대상’(14년) 대통령 표창 및 ‘제 26회 한국물류대상’(18년) 단체부문 대통령표창 수상했다. 또 ‘제 29회 한국물류대상 산업포장’(21년)수상을 통해 물류혁신과 ESG경영을 포함한 동반성장의 가치도 적극 실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