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3D-L4000에 비전프로 적용해 검사 정확도와 유형 확대

△산업용 3D 머신 비전시스템 비전 프로 3D-L4000(사진제공=코그넥스코리아)
△산업용 3D 머신 비전시스템 비전 프로 3D-L4000(사진제공=코그넥스코리아)

코그넥스코리아(대표 알렉스 종)는 산업용 3D 머신 비전시스템인 ‘인사이트 3D-L4000’에 비전 소프트웨어인 ‘비전프로(VisonPro)’를 적용한 ‘비전 프로 3D-L4000’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비전프로 3D-L4000’은 기존 인사이트 3D-L4000 보다 검사 정확성은 높이고 수행 가능한 검사 유형의 폭은 확대된 제품이다. 특히 PC 환경에서 물체의 위치판별, 결함 검사, 계측과 식별 등 난이도 높은 머신비전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으며 비전프로의 직관적인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방대한 툴 프로토타입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구성을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비전프로 3D-L4000은 여러 개의 카메라에서 동시에 취득한 이미지를 단일의 고해상도 3D 이미지로 생성할 수 있어 넓은 생산 라인에서도 검사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비전프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생산 라인에 맞춰 시스템과 GUI를 조정하고 2D와 3D 복합적인 시스템 구성도 가능해 공장 최적화를 위한 완벽한 3D, 2D 머신 비전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어떤 생산 라인에서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소형 폼팩터가 적용되어 극심한 온도차가 있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한 IP65등급의 하우징이 적용돼 일관성 있는 측정결과를 지원한다.

코그넥스 관계자는 “비전프로 3D-L4000은 업계에서 검증된 비전 소프트웨어와 강력한 3D 툴셋을 갖춰 다양한 검사를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비전프로를 비롯해 딥러닝과 엣지러닝 등 코그넥스의 다양한 비전 소프트웨어를 적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생산라인 고도화를 위한 핵심 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