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필먼트 센터 확장과 서비스 고도화 지속할 것”

파스토(FASSTO, 대표 홍종욱)는 국내 투자기관으로부터 8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인 SK디앤디, 신한벤처투자, KDB산업은행의 후속투자와 함께 사모펀드인 VIG파트너스, 하나벤처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파스토는 이번 투자 유치로 국내 풀필먼트 시장에서 처리능력 확대와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 규모 면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IT 기획자와 개발자 추가 영입 등 공격적인 R&D 투자를 통해 경쟁사와의 기술 격차를 확대하는 데에도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파스토의 이번 투자유치 성공에는 이 같은 가파른 성장세가 배경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파스토는 자체 구축한 AI· 빅데이터 기반의 풀필먼트 시스템과 물류센터 제어시스템(WCS) 등 IT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용인1센터가 제1호 ‘스마트 물류센터 1등급’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용인2센터도 1등급 인증을 받는 등 물류기반 시설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파스토는 지난달 기준 누계 회원 1만 명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1만 3,000여평 규모의 용인1센터를 오픈한 뒤 하반기 매출이 상반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용인2센터가 오픈하면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소 물량과 약정 기간 등의 조건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파스토 홍종욱 대표는 “AI기반의 스마트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누구나 이용 가능한 표준화된 서비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고 결실을 맺고 있다. 더 많은 온라인 판매자들이 파스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풀필먼트 센터 확장과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 또한 소비재 유통분야 투자를 선도하는 VIG파트너스가 파스토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여 첫 번째 성장 금융 투자 대상으로 선택한 것도 큰 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