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물류시장 수요 대응 기대

콜로세움(대표 박진수)은 위험물 특수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파운드리W(대표 장현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파운드리W는 위험물 취급을 전문으로 하는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위험물 관리에 있어 우수한 역량을 갖췄다. 물류센터는 경기도 평택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며 상온은 물론 냉장과 냉동 특화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부산과 안성 등 주요 거점에 물류센터 확충을 진행 중이다.

AI풀필먼트 전문기업 콜로세움은 위험물 관리에 대한 진입장벽 해소를 위해 파운드리W와 상호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콜로세움은 특수물류시장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파운드리W는 콜로세움이 보유한 풀필먼트 역량을 통해 특수물류시스템의 고도화와 효율 향상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장현준 파운드리W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가진 경험과 역량을 공유함으로써 파운드리W의 장점을 보다 많은 셀러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콜로세움의 물류데이터를 통한 시스템 선진화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콜로세움의 네트워크 물류센터라는 장점이 부각된 협업이라고 생각한다. 특수물류 전문센터 인프라가 더해져 취급 상품의 한계는 사라지고 국내와 크로스보더 물류서비스의 퀄리티가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