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모든 이커머스, 보부샵 통하게 하는 것이 목표”

Q. 보부샵을 창업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A. 근래 들어 글로벌시장, 특히 문화시장에서 한국문화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의 경쟁력과 위상이 높아지면서 국내 상품을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는, 역직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 주변 지인 가운데서도 본업 이외에 주말 시간을 활용해 드랍쉬핑을 통한 해외 역직구 판매를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 이를 직접 확인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많은 일을 혼자 처리하다보니 작업 효율성이 현저하게 떨어져 투자 시간 대비 수익률 역시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하다 국내의 경쟁력있는 상품을 데이터를 통해 찾고, 글로벌마켓 등록을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으면 충분히 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됐습니다.

Q. 보부샵 솔루션의 강점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이에 대한 시장의 평가는 어떻습니까?

A. 보부샵을 활용하면 사용자는 그동안 수동으로 해야 했던 상품의 등록과 조회, 수정 등 수많은 번거로운 작업들을 자동화할 수 있어 이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나아가서는 기존 상품등록과 관리 등에 들인 노력을 상품판매 전략에 매진할 수 있어 더 나은 수익을 창출하는 데 유리합니다.

보부샵의 본격적인 솔루션은 아직 정식 런칭을 하기 전이지만 핵심 기능을 갖춘 시스템은 이미 구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현재 실제 물류시장에서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핵심 기능 테스트에서 참여 업체들로부터 실제 작업시간이 이전 대비 약 40% 이상 줄었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었습니다. 정식런칭 이전까지 사용자 UI 부분과 실시간 데이터 연동 부분을 좀 더 보완해 더 고객친화적인 솔루션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Q. 향후 보부샵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A. 단기적인 목표는 역시 보부샵 솔루션의 정식서비스 런칭입니다. 아직은 스타트업으로 작은 기업 중 하나이지만 개발 핵심인력을 충원해 서비스의 고도화를 우선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올 상반기 안으로는 정식 런칭을 성공적으로 해내는 것이 단기적인 목표입니다. 장기적으로는 국내와 해외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이커머스에 보부샵 솔루션을 연동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