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익스프레스 풀필먼트 서비스로 배송비 절감으로 가격경쟁력 확보

㈜세이션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2021 온라인 수출대행사업’에 참여해 싱가포르에서 탈모 완화 기능성 그라펜 히노키 샴푸를 10만 건 이상 판매해 8억 8천만 원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을 통해 수출대행사업에 참여했으며, 참여 기간 동안 싱가포르 현지 판매자들과의 매출인 B2B에서만 9만 건 판매, 7억 원 이상의 매출 성과를 거뒀다.

㈜세이션의 그라펜 히노키 샴푸는 편백나무로 만든 탈모 방지 두피케어 샴푸로 제품의 성능이 우수함에도 무게가 많이 나가 한국발 CBT(Cross Border Trading) 배송 방식으로는 가격 경쟁력이 떨어져 해외 진출에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수출대행 사업에 참여하면서 싱가포르 현지 창고에 물건을 적재한 후 해외배송까지 전담하는 큐익스프레스(Qxpress)의 풀필먼트 서비스로 배송비를 절감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싱가포르 창고에 있던 제품들은 퀵 배송을 이용해 당일 배송이 이뤄졌다.

큐텐싱가포르는 ㈜세이션 제품의 판매증대를 위해 수출대행 기획전에서 메인베너 노출 및 프로모션을 강화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했고, 담당 MD가 대형 캠페인 기간에 구좌개설, 셀러샵 구성 등에 대한 피드백을 지원했다.

세이션 관계자는 “이번 수출대행사업 참여 기간 동안 중진공과 큐텐의 도움으로 기존에 진행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다”면서 “셀러샵 방문고객 수의 확보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큐텐의 현지 물류창고를 이용해 기타 채널의 매출까지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온라인 수출대행사업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해 글로벌 쇼핑 플랫폼과 연계하여 온라인으로 해외 진출 및 수출에 적합한 제품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큐텐은 해당 사업에 참여해 상품 등록 및 입점, 마케팅과 프로모션, 물류 솔루션 등을 지원했다.

큐텐 관계자는 “큐텐은 글로벌 쇼핑 플랫폼으로서, 해외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제품군에 맞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서 “중진공과 함께 하는 본 사업을 비롯해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 현지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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