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단위 고객들 밤 8시까지 주문 가능

 

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은 전국 ‘택배배송’ 주문시간 마감을 오후 4시에서 밤 8시로 4시간 늘렸다고 22일 밝혔다.

정육각은 전국에서 수도권 등지는 당일배송과 새벽배송을, 수도권과 일부 도서를 제외한 지역에는 택배배송을 통해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주문시간 마감 연장으로 전국 단위 고객들은 기존보다 4시간 늦은 밤 8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초신선’ 상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정육각은 김포와 성남의 스마트팩토리에 고객 주문이 들어온 이후부터 생산을 시작해 포장까지 직접 완료하는 온디맨드 생산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상품 재고를 쌓아두고 판매하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배송 마감이 늦어질수록 유통과 물류업무의 난이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원물 재고 관리와 생산 공정에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IT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최적화해 배송 출발 시점이 늦어져도 그에 맞춘 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이 정육각의 설명이다.

도축 4일 이내 돼지고기를 비롯해 축산, 수산, 밀키트 등 다양한 신선식품을 취급하고 있는 정육각은 직접 제조한 신선도 높은 제품을 더욱 신선하게 배송하는데 핵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물류 내재화를 지속 추진해 서울과 경기도 일부와 대전, 세종 지역에서는 당일배송 물량 100%와 새벽배송 80%를 직접 서비스하고 있다.

주문시간 마감 연장을 기념해 정육각에 바라는 점을 이벤트 페이지에 적으면 전 상품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오는 24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한다.

정육각 이혜원 이커머스 총괄은 “전국 다양한 지역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이번 택배 주문시간 마감 연장을 추진하게 됐다”며 “‘초신선’ 식품을 즐겨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만큼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