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차량이 여러 거래처 거쳐 집합품 배송하는 형태…국내 유수 기업들 이미 활용

글로벌 물류운송 플랫폼 고고엑스(GOGOX)가 밀크런 운송 솔루션을 강화, 물류비용 절감에 나서고 있다. 

밀크런 운송 솔루션이란 단일 차량이 여러 거래처들의 출고품을 경유, 상차해 지정된 하차지에 집합품을 배송하는 형태의 운송 방식을 말한다. 이미 복합적인 미들마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해온 고고엑스는 그간 구축한 운송 노하우와 배송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보다 효율적인 밀크런 간선 솔루션을 확장, 공급하고 있다. 

무엇보다 밀크런 운송이 강점을 발휘하는 경우는 여러 개의 가맹점 또는 거래처로 발생하는 고정적인 물류 운송 물량이 많을 때다. 이 경우 택배나 일반 용달을 사용하게 되면 입고 시간을 제어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차량별로 배송 업무 숙련도도 다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 하지만 밀크런 솔루션을 활용하게 되면 고정 차량 배차와 전담 관제, 실시간 배송 현황까지 확인할 수 있게 돼 훨씬 편리하다는 것이 고고엑스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이유로 이미 국내 주요 기업들은 고고엑스의 밀크런 운송 솔루션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늘회, 트렉바이시클코리아, H&M, 큐익스프레스, 한섬 등 다양한 업계의 기업들이 고고엑스표 밀크런 운송 솔루션을 통해 효과를 내고 있다. 

이에 대해 남경현 고고엑스 대표는 “몇 년간 종합 미들마일 서비스를 제공해오면서 단순 운송이 아니라 다양한 부가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목표에 다가갈 수 있었다”면서 “그간 쌓인 노하우와 인프라로 완성된 고고엑스의 물류 솔루션으로 고객사의 물류 비용 절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