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체인 현장 견학 등 진행…총 20명 수료자 배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는 ‘제2기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은 콜드체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한국물류연구원이 협력해 개설한 국내 유일의 콜드체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4일부터 3개월 간 실시된 이번 교육은 △콜드체인 산업, △농·수·축산 식품 관리, △콜드체인 운송·보관 서비스, △콜드체인 정보 관리 등의 이론 수업과 함께 현장 견학, 콜드체인 연구 과제 발표 등이 진행됐다.

교육에는 현대글로비스, 로지스올그룹, 종근당건강, 동원홈푸드, 오텍캐리어냉장, 에스원 등 다양한 기업의 관계자 20명이 참여했으며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지방은 물론 중앙아시아에 근무하는 해외 주재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수료식에서는 소정의 상품과 함께 콜드체인 전문가 자격증과 교육 과정 수료증이 배부됐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이 콜드체인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이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됐으면 한다. 실제로 이번 교육 기간 수강생이 콜드체인 기업에 취업하는 사례도 이뤄져 교육 진행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교육을 통해 앞으로 성장성·확장성이 큰 콜드체인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역량을 키워나갈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2022년 3월 중순부터 제3기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접수는 내년 1월 말 또는 2월 초에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