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60 스캐너·CC600 키오스크 등 디자인 우수성 입증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CS60 시리즈 컴패니언 스캐너, ZSB 시리즈 라벨 프린터, CC600 고객 컨시어지,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오토메이션 EMA50 (사진제공=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는 자사의 CS60 시리즈 컴패니언 스캐너, 환경 친화적인 ZSB 시리즈 라벨 프린터, CC600 및 CC6000 고객 컨시어지(키오스크)까지 총 4개 제품이 호주의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1958년부터 매년 열리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호주에서 가장 권위있고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시상식으로, 디자인과 혁신을 실현한 제품에 상을 부여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는 디자이너, 엔지니어, IT 아키텍트 및 업계 리더로 구성된 70명 이상의 호주 및 국제 심사위원단이 평가에 나섰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제품은 설계 디자인, 구역 디자인, 엔지니어링, 패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CS60 시리즈 컴패니언 스캐너(사진)는 유통과 서비스, 물류, 제조부분에 사용하도록 설계됐으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유무선, 핸즈프리 또는 핸드헬드로 이용할 수 있도록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또한 ZSB 라벨 프린터는 소호(small office/home office, SOHO)를 위한 무선 라벨 프린터로 소규모 비즈니스 및 전자 상거래 기업이 배송 라벨, 주소 라벨, 이름 배지(badge), 제품 가격 라벨 등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장착하기 쉬운 친환경 라벨 카트리지와 현대적인 라벨 디자이너, 모바일 앱 소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CC600 및 CC6000 고객 컨시어지 제품군은 유통, 헬스케어, 물류, 서비스 분야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된 안드로이드 기반 CC600(5인치)과 CC6000(10인치)은 셀프 서비스 환경을 전환하고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태블릿 스타일의 키오스크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호주 및 뉴질랜드 지사장인 톰 크리스토돌로우(Tom Christodoulou)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제품이 이처럼 권위 있는 호주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정을 받아 기쁘다”며 “우리는 혁신의 역사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며 기업이 협업 모바일 워크플로우에서 회사 자산, 데이터와 인력을 지능적으로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오토메이션 제품(EMA50)은 호주 굿 디자인 어워드의 수상 기준을 상회하는 제품, 서비스 또는 프로젝트에만 수여되는 굿 디자인 어워드 금상을 수상했다.

EMA50은 컴퓨터 비전, 머신 러닝, 워크플로우 자동화 로봇 기능과 같은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 EMA50에 탑재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스마트사이트(SmartSight) 솔루션은 가격과 재고 정확성 등의 확인을 위해 선반을 스캔해 문제를 해소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