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계약-운송-트래킹-정산 등 물류 전 과정 직접 처리 가능

삼성SDS는 중소·중견기업이 견적-계약-운송-트래킹-정산 등 물류 전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수출입 물류서비스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오픈했다고 19일 전했다.

‘첼로 스퀘어’는 대형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통합 물류플랫폼 ‘첼로(Cello)’를 바탕으로 중소·중견 수출기업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다.

첼로 스퀘어는 화물의 특성과 물류상황에 따라 해상 FCL(대량화물)과 LCL(소량화물), 항공 운송 운임 견적을 확인하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또한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된 제품을 배송하는 아마존 풀필먼트 서비스 셀러를 위한 특송·항공·해상 서비스도 선택해 이용 가능하다.

운송이 시작되면 첼로 스퀘어 트래킹 서비스를 통해 화물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비상 시 운영자와 1:1 상담을 통해 신속한 대응도 가능하다. 운송이 완료되면 견적서, 계약서와 비교해 정산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맞춤형 분석 리포트를 받아 향후 물류비 절감과 효율화 방안까지 알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수출입 물류업무에 익숙하지 않은 중소·중견 수출기업들도 손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화물의 배송정보(위치, 온도, 습도, 조도 등)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운송관제서비스, 화물의 크기나 수량을 AI로 분석해주는 최적배송공간 추천서비스 등 특화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아마존, 이베이 등 해외 마켓플레이스 배송을 관리하는 ‘플레이오토 글로벌(PLAYAUTO GLOBAL)’ 시스템을 활용하는 수출기업은 주문 데이터가 연계된 첼로 스퀘어에서 통합 주문 확인, 운송장 출력 등 다양한 수출입 물류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전무)은 “첼로 스퀘어 4.0은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범위도 특송 중심에서 항공/해상 국제운송 서비스까지 확장했다”며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경험에 디지털 신기술이 접목된 첼로 스퀘어 4.0으로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IT기술 강점을 극대화한 디지털포워딩(Digital Forwarding)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SDS는 IBK기업은행과 함께 첼로 스퀘어 홈페이지에서 올해 말까지 중소·중견 수출기업 대상으로 물류비 할인, 환율과 수수료 우대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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