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비전 문제 해결…미래지향적 설계 갖춰 

산업용 머신 비전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코그넥스가 PC 기반 비전 소프트웨어인 ‘비전프로(VisionPro) 1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전프로 10’은 종합적인 개발 환경에 업계 최고의 비전 기술을 결합한 소프트웨어로 물체의 위치판별, 결함 검사, 계측 및 식별을 비롯한 까다로운 비전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관적인 그래픽 인터페이스의 방대한 툴 프로토타입(시제품)을 활용해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핵심 기능에 규칙 기반, 지능적인 알고리즘을 이용해 픽셀 크기보다 더 작고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스마트 툴과 딥러닝 기술을 포함해 비전 과제를 지원하기 위한 미래 지향적인 설계를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비전프로 10’의 스마트 툴은 PC 비전 환경에서 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솔루션이다. 스마트 툴에는 2D 비전과 딥러닝 기술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규칙 기반 비전 및 머신 러닝에서 최상의 기능을 통합하여 강력한 일체형 툴을 형성한다. 최초의 비전프로 스마트 툴인 스마트라인(SmartLine)은 지능적인 알고리즘을 이용해 픽셀 크기보다 더 작고 높은 정확도로 빠르게 라인을 찾아낸다.

이 밖에도 △유연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제공하는 퀵빌드(QuickBuild) 환경 구축 △모듈식 툴블록 통해 구성요소 신속 작성 △더 쉬워진 딥러닝 통합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코그넥스 관계자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프로그래핑의 유연성을 확대한 이번 ‘비전프로(VisionPro) 10’을 통해 고객들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