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과 휴일에도 ‘오늘 도착’ 배송 서비스 제공

두발히어로를 운영하는 배송테크 스타트업 체인로지스가 평일과 토요일에만 제공됐던 ‘오늘 주문 오늘 도착’ 서비스를 ‘주말·휴일 오늘 도착 택배’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체인로지스는 서울·수도권 지역에서 일반 택배보다 빠른 배송을 원하는 온라인 커머스 기업에게 오토바이를 이용한 오늘 도착 배송 서비스 ‘두발히어로’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취급 상품은 패션, 뷰티, 통신 등 일반 온라인 커머스 제품뿐만 아니라 샐러드, 회, 정육상품 등 신선도가 요구되는 식품 등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고객사 요청과 온라인 커머스 기업의 배송에 대한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주말·휴일 오늘 도착 택배’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김동현 체인로지스 대표는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배송 속도만큼 가장 강력 무기는 없다”라며 “빠른 배송 속도를 무기삼아 온라인 커머스가 오프라인 커머스 시장을 침범하고 있으며 빠른 배송 속도를 내세운 커머스 기업이 시장을 점령하고 있다. 빠른 배송이 온라인 커머스의 필수요소가 된 만큼 체인로지스는 모든 온라인 커머스 기업들이 배송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강력한 당일 도착 배송 서비스 ‘두발히어로’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체인로지스는 브랜디, 프레시코드, SK텔링크, 미디어로그 등 약 50여개 화주사에게 당일 도착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누적 배송건수는 150만 건 이상(2021년 7월 기준)이며 월평균 10만여건의 배송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