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독 정확도 및 검사 속도 향상…시야각 넓은 제품에 적합

코그넥스(아시아 총괄 대표 문응진)는 조정 가능한 고속 미러(HSSM, High Speed Steerable Mirror)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제품은 팔레트 스캔이나 넓은 면적 스캐닝을 위해 고각의 고해상도 PC 비전을 사용하거나 두 대 이상의 스마트 카메라가 있어야 대량의 바코드와 규격화되지 않은 경우에도 원활한 판독 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다.

새롭게 출시한 조정 가능한 고속 미러(HSSM)는 코그넥스의 DataMan470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야각이 넓은 제품 검사를 위해 비용 효율적인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HSSM은 컴팩트한 단일 폼팩터로 뛰어난 정확도를 자랑하며, 3MP와 5MP 바코드 리더기의 유효 해상도를 50MP 센서 이상으로 높여준다. 따라서 작동 거리가 짧고 변화가 많으며 시야각이 넓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특히 고해상도 PC비전이나 여러 대의 스마트 카메라를 사용할 때보다 빠른 설치가 가능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면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HSSM은 웹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설치 마법사가 내장되어 있어 작업자가 5분 안에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사양으로 들어가면 마법사가 자동으로 최적의 스캔 패턴을 계산하며, 이를 통해 최단 시간에 최고의 판독률을 확보할 수 있다.

통합 레이저 조준기는 초기 마운트를 안내하고 조정된 시야 영역(FOV)을 동적으로 따라가 장치 스캔 패턴에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팔레트와 제약 제품 스캐닝 과정에서 작업 효율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코그넥스 관계자는 “고급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인 DataMan470 시리즈에 HSSM을 추가하면 최신 기술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