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고객 주요 고려사항 모두 80점 이상 얻어

초간단 물류경쟁력, 콜로세움(대표 박진수)은 서비스 만족도 및 개선사항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풀필먼트 서비스 선택 시 고객들의 주요 고려 사항은 ▲체계적인 창고관리, ▲원활한 담당자 협업, ▲빠르고 정확한 배송 순으로 나타났으며, 이 세 항목에서 콜로세움 서비스는 모두 평균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특히, 원활한 담당자 협업 부분은 92.9점을 받아 빠르고 정확한 실시간 업무 응대를 바탕으로 한 심도 높은 물류컨설팅이 물류 업무 효율화에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 것으로 분석된다. 뒤이어 높은 점수를 받은 ‘쉽고 편한 COLO 솔루션’ 항목은 직관적인 UI/UX의 입출고 시스템과 원클릭 상품 매핑 기능이 이용자 편의성 증대에 큰 역할을 하는 요인이라는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최근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주요한 지표로 평가받는 지인 추천 의사를 묻는 질문에서는 85.9점을 기록했다.

콜로세움은 이전에도 고객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해외출고, B2B출고 기능을 선보인 바 있으며, 올 하반기에도 이번 결과를 통해 얻은 의견이 반영된 반품처리 기능 고도화로 고객의 편리함을 한 층 더 높일 예정이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내부적으로 의미 있는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으로, 상생이라는 관점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콜로세움이 서비스를 런칭한 2019년 이후 최초로 시행되었으며, 콜로세움의 20여개 물류센터에서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사 대상으로 지난 7월 15일까지 진행됐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