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사회공헌 MOU
지역 학생 대상 항공훈련센터 체험 기회 제공, 진로 탐색 교류 등 계획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은 지난 22일 강원도 속초양양교육지원청(청장 김벽환)과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해 양양~부산, 양양~광주 노선을 신규 취항한 티웨이항공이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김벽환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김석완 티웨이항공 전략마케팅담당 상무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티웨이항공과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속초양양지역 학생들의 티웨이항공 훈련센터 내 항공안전 실습 지원, △항공업계 진로 탐색을 위한 교류, △지역 내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 등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티웨이항공은 올해 속초와 양양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티웨이항공이 보유한 최신 시설의 훈련센터가 활용될 예정이다. 훈련센터는 비상탈출, 화재진압, 응급처치 등 목적별 실습실도 갖췄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속초양양지역 학생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티웨이항공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다양한 지방 공항에 노선을 개설한 티웨이항공은 취항지 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과 대구지역 위탁가정 여행비 및 교육비 지원, 어린이를 위한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 마련, 노인복지관 방문 등의 활동이 대표적이다. 지난 4월과 5월에는 임직원 자녀, 서울 강서구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크루 클래스를 진행해 체험기회를 제공한 바 있으며 이달 초에도 서울 강북소방서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