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개팀 6명 수상자 발표

페덱스 익스프레스(FedEx Express)는 청소년 교육 전문기관 JA(Junior Achievement)코리아와 함께 ‘2021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ITC)’를 개최하고 수상자 6명을 발표했다.

올해 국내 대회는 코로나19의 여파로 2년 연속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으며,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 중 가장 유망한 아이디어와 시장 진출 전략을 제시한 3개팀 6명의 학생들이 대회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한국대표로 다른 아태지역 9개 국가 학생들과 아시아태평양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이번 대회 수상자를 살펴보면 ‘기능성 이슬람 의류 라인’을 발표한 Comfit팀(안서진, 한승규), ‘신상 의류와 그에 어울리는 스타일링 팁을 함께 제안하는 주 단위 구독 서비스’를 발표한 FAROGH팀(김준영, 나현준), ‘한국의 전통, 현대적 문양이 자수로 새겨진 중고 의류’를 발표한 SCHWA팀(박채린, 석수빈)이 수상했다.

심사위원 중 한 명으로 참가한 페덱스코리아 채은미 지사장은 “과거와 달리 현재, 가장 창의적인 아이디어 중 몇몇은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기업가들에게서 나오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페덱스는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를 통해 젊고 야심 있는 기업가들이 글로벌 무역과 비즈니스의 기초에 대해 배우고, 뉴노멀 시대의 경제 발전을 이끌 만한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1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JA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