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필먼트 및 저온 물류센터 관련 업무 상호 협력
“팀프레시, 콜드체인 우수 기업…상호 시너지 낼 것”

JLL 코리아가 ㈜팀프레시와 손잡고 콜드체인 물류거점 확대 등 물류 부동산 업무 전반에서 상호 협력한다.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 JLL 코리아는 ㈜팀프레시와 풀필먼트 및 저온 물류센터 관련 업무 협업·교류를 추진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에서 ▲수도권 및 지방 콜드체인 물류거점 확대 ▲임대차 컨설팅 ▲매입매각 컨설팅 ▲개발 컨설팅 ▲네트워크 확장 및 신사업 추진 등 물류부동산 전반적인 업무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JLL은 부동산 소유, 입주, 투자, 개발 고객에게 전문적인 부동산 투자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이다. 

㈜팀프레시는 당일 입고 및 출고를 원칙으로 하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필두로 약 240여 개사에 화물주선,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콜드체인 기업이다. 최근에는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물류 고객의 니즈를 취합해 식자해 유통, 기업 전문 보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우정하 JLL 코리아 물류산업 자산 서비스팀 상무는 “(주)팀프레시는 콜드체인 시장 성장에 따라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우수 업체로서 향후 투자유치와 더불어 거점 확대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JLL의 물류 부동산 관련 네트워크 및 업무 인프라, 마켓 리서치, 부동산 투자자문, 임대차 자문, 자산관리 노하우 등이 결합하면 상호 시너지가 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