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톤급 차량부터 25톤 이상 특수운송차량 운용 계획 

글로벌 물류 운송 플랫폼 고고엑스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화주들의 중량화물 운송 니즈에 발맞춰 중량화물 운송 서비스 공급 확대에 나선다. 

퀵서비스부터 당일배송, 화물운송 등 전문 배송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에 공급하고 있는 고고엑스는 이에 더해 5톤급 차량부터 최대 25톤 이상의 대형 특수운송차량 등을 포함한 중량화물 운송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중량화물 운송의 경우 일반 공산품과는 달리 서비스 제공사의 높은 이해도가 필요하다. 항만에서 수입된 물품을 적재하거나 운송품 특성에 따른 꼼꼼한 취급 관리가 필수이기 때문. 이러한 만큼 이미 비투링크, 성홍, 성지디엔제이, 박스마스터 등의 화주들에게 적합한 중량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해왔고 나아가 로젠택배, 큐익스프레스, NK로지스틱스, 셀러노트와 같은 물류 서비스 제공사들과의 협업도 진행하고 있는 고고엑스는 이미 구축해놓은 충분한 인프라를 통해 원활한 중량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경현 고고엑스 대표는 이에 대해 “중량화물 운송 서비스는 세밀하고 완벽한 물류관리가 필수적이어서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라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고엑스는 안정적인 운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중량화물 운송에 필요한 물류체계를 지속적으로 수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고엑스는 2만 명 이상의 자체적인 국내 차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재 약 3,000개 이상의 전국 단위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퍼스트 마일에서 라스트 마일에 이르는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