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상용차 및 수소 브랜드 관련 정보 제공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부문의 수소 비전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웹사이트 ‘현대 수소 트럭&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수소 기술력과 수소 관련 역사와 비전 등을 널리 알려 수소 상용차의 잠재 고객과 대중들에게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현대 수소 트럭&버스’는 생산 및 운행 중인 수소 상용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el Cell)’과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수소대형트럭 콘셉트카인 ‘넵튠(Neptune, HDC-6)’ 관련 정보와 ’H2U’ 등 수소 브랜드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현대차의 상용 수소 사업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수소 상용차 판매 대수에 따른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를 수치로 보여주는 세션이 있어 이용자들이 수소 상용차가 탈탄소화에 기여하는 수준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는 우리말은 물론 영어, 중국어, 독일어까지 4개국 언어를 지원하며 PC와 모바일 모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반응형 웹으로 직관적이고 접근성이 뛰어나다.

현대차는 수소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접점, 수소 사업을 위한 중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상용 수소 부문 전용 웹사이트 오픈을 통해 수소 상용차와 관련된 정보들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했다”며 “수소상용차 시장을 선도하는 현대차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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