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스펙을 가진 물류센터 조성 할 것”

물류센터 전문 개발기업 브릭프로퍼티스(이하 ‘브릭’, 대표 김진국)가 일본 물류센터 전문기업 후쿠다앤파트너스(Fukuda & Partners, 이하 ‘F&P’)와 업무협약을 맺고 향후 물류센터 개발계획에 대한 기술 자문 및 교류에 협력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F&P는 지난 20년간 글로벌 화주사에 물류센터를 공급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브릭에게 물류센터 시공 및 개발 전반에 관련한 전문 기술과 노하우 등에 대한 자문을 지원하게 된다. 브릭은 현재 조성 중인 물류센터에 F&P 기술을 적극 도입 중이다.

2001년에 설립된 F&P는 일본 현지 뿐만 아니라 해외 물류센터 조성 노하우를 두루 갖추고 있다. 이 회사는 미얀마, 싱가포르 등 동남아를 중심으로 물류 부동산 개발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아마존, 이온(AEON), 코카콜라, 다이와, 한큐, 안젤로고든 등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브릭프로퍼티스 김진국 대표이사는 “지난 6월 브릭1호(브릭용인물류센터)의 성공적 준공에 이어 2021년 브릭2호(브릭서이천물류센터), 2022년 브릭3호(브릭화성물류센터) 등 경기남부를 중심으로 추가 물류센터 공급이 계획돼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오랜 기간 축적된 F&P의 노하우와 브릭의 사업 파이프라인이 만나 국내 기업 뿐 아니라 글로벌 화주사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스펙을 가진 물류센터 조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