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환경정보공개 대상, 환경부장관상 수상…친환경 실천 노력 평가받아

현대글로비스가 법적 의무사항인 환경정보를 등록·공개한 국내 1608개 기업 및 기관 가운데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현대글로비스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연구원이 주관한 ‘2020년 환경정보공개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2013년부터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기업·기관의 자발적 환경 확산 유도를 위해 환경정보공개 우수 기업과 기관에게 포상을 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환경정보 평가 결과에 따르면 현대글로비스는 선진화된 환경경영시스템 구축 및 온실가스 측정, 보고 검증 시스템 관리수준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현대글로비스는 신기후체제와 대내외 환경정책에 발맞춰 차량, 선박, 물류센터 등 사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온실가스 감축 수단을 발굴하고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정부의 환경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업해 친환경 물류산업의 가치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환경정보 등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측정하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평가에서도 A등급을 받았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