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웨어글로벌과 금융시장 사업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SAP 코리아(대표이사 이성열)가 금융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뱅크웨어글로벌(대표이사 이경조)과 ‘금융시장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공공 및 민간금융 분야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협력 △고객의 다양한 니즈 충족할 통합 서비스 제공 △금융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 공동 진행 △오퍼링 공동 운영 △국내외 금융기관 IT 시스템 구축 사례, 노하우, 혁신 트렌드 공유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이사는 “SAP와 혁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게 돼 기쁘다”며 “뱅크웨어글로벌이 금융업계에서 쌓아 온 핵심 역량에 SAP의 글로벌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국내외 금융기관들에 한 단계 진일보된 혁신서비스를 선보이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이제 공공 및 민간금융 기업들도 혁신적인 디지털 변혁 없이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없게 됐다”며 “뱅크웨어글로벌과 손잡고 국내 금융기관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뱅크웨어글로벌은 금융기관의 IT 시스템 혁신 및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으로 중국 알리바바의 인터넷 은행인 왕샹은행과 국내 1호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의 코어뱅킹 및 IT 시스템 구축을 주도한 기업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