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챗 마켓 통해 중국 3-6선 도시까지 서비스 확대

징둥닷컴은 세계 최대 메신저 플랫폼인 위챗(WeChat) 운영사인 텐센트(Tencent)와의 전략적 협력을 3년 연장했다고 밝혔다. 징둥닷컴은 2014년부터 이어오던 탄탄한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하고 SNS, 광고, 회원 서비스 등 협력 분야를 확장에 나선다.

위챗은 징둥닷컴의 전략적 협력사로 단순한 구매 경로나 트래픽 도구가 아닌 SNS 채널의 가치를 전방위적으로 발굴하고 끊임없는 성장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징둥닷컴은 위챗, 판매자, 서비스 업체, 웹 트래픽 업체 등과 협력해 개방형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징둥닷컴은 위챗 마켓을 기반으로 새로운 플랫폼을 개설해 징둥 핀고우(공동구매)를 포함한 SNS 전자상거래를 분야를 고도화해 강력한 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다. 징둥 핀고우는 실제 징둥닷컴이 3-6선 소비자에게 다가서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쉬레이 징둥닷컴 리테일 부문 대표이사는 “징둥닷컴은 앞으로 위챗의 특별함을 활용해 기존 모델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위챗 마켓을 개척하고, 3-6선 도시의 고객을 발굴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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