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 활성화, 스마트팩토리 산업 확산 기여 기대

머신비전 분야 기업 코그넥스(지사장 조재휘)가 KT(회장 황창규)와 ‘5G Edge Cloud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 개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5G Edge Cloud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을 실제 산업 현장에 시범 적용해 상용화 가능성 확인 △스마트팩토리 분야 새로운 사업기회 발굴과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이 주 내용이다.

기존 머신비전은 카메라 영상 분석용 서버를 공장 내부에 설치해야 했기 때문에 높은 비용이 필요했다. 하지만 이번 협약을 통한 솔루션이 적용되면 이를 무선 카메라 설치로 변경할 수 있어 훨씬 경제적이고 공정 재배치 시에도 유연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향후 코그넥스는 KT와 5G 기반 머신비전 테스트 환경을 구축하고 빠른 솔루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연구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기존대비 저렴한 비용, 편리한 머신비전 솔루션 이용을 통해 제조업 활성화와 스마트팩토리 산업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재휘 코그넥스 지사장은 “코그넥스는 국내 제조업 경쟁력 강화와 스마트팩토리 산업 발전을 위한 R&D 관련 투자를 지속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KT와의 협력 채널을 활성화하고 5G 스마트팩토리의 보급, 확산을 위한 머신비전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