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 이미지와 업계 최고의 3D 알고리즘으로 신뢰할 수 있는 검사 및 계측 지원

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지사장 조재휘)는 우수한 3D 이미지 촬영 기술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검사가 가능한 3D 카메라 ‘코그넥스 ES-A500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그넥스 ES-A5000 시리즈는 코그넥스의 머신비전 기술에 2016년 10월 인수한 엔쉐이프(EnShape GmbH)의 3D 센서 기술이 더해진 것으로 고해상도 이미지와 업계 최고의 3D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부품 검사, 픽&플레이스 애플리케이션, 인라인 계측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1백만 개 이상의 세밀한 3D 데이터 포인트를 생성하여 정확한 검사 및 계측이 가능하며, 열악한 조도환경에서도 정밀한 3D 이미지를 추출하여 검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자체 조명이 탑재되어 있다.

ES-A5000는 최소 56×38㎜에서 최대 1490×1090㎜의 폭넓은 관측 시야(Field of View, FOV) 지원을 통해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물체를 검사할 수 있어 공장 자동화 및 물류 분야에서 인라인 3D 측정과 검사를 수행하는데 있어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특허 받은 구조형광 기술을 통해 최대 10Hz의 이미지 수집 속도와 최대 5㎛의 측정 정밀도를 구현하여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양을 검사·처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독립형 AIK(Acquisition Integration Kit) 인터페이스를 통해 코그넥스 비전프로(VisionPro) 소프트웨어와 통합하여 사용있으며, 물체의 위치 파악 및 검출, 측정과 검사가 가능한 3D 도구 (3D Tool) 또한 사용이 가능하다.

조재휘 코그넥스 지사장은 “ES-A5000은 시장 트렌드에 맞춘 혁신적인 제품으로 뛰어난 3D 비전 기술을 사용하여 정확하고 신속하게 검사와 계측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ES-A5000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정밀한 검사를 필요로 하는 산업뿐 아니라 폭넓은 시야를 지원하기 때문에 측정하는 대상의 크기나 형태가 일정하지 않은 물류 분야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