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류중빈)이 ‘2017 해양수산 취업박람회’에 참가하는 한편 선원가족 장학 사업에도 적극 나선다.

7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홀에서 열리는 이번 취업 박람회는 해양수산 분야 강소기업, 벤처기업, 대기업 등 60개 내외 관련기관들이 참여, 해양 수산 분야 학교와 학과 중심의 취업 희망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 우수인재 발굴에 중요한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특히 ‘일자리의 바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 올해 말 신규채용 예정인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1:1 맞춤상담을 진행하는 등 선원들의 고용과 복지 분야에서 일하게 될 행정직 뿐 아니라, 구직자들에게 해양산업 전반에 걸친 적극적 홍보로 해상직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는 저소득 선원 자녀에게 장학금도 지원, 가계안정을 목적으로 매년 2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고등학생 48명 대학생 91명 등 139명의 장학생에게 2억67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하반기에는 고등학생 41명, 대학생 92명등 133명을 선발해 총 2억4700만원을 개인별 통장으로 지급했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의 류중빈 이사장은 “선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게 하고, 자녀들 또한 부모님이 선원으로 근무하며 나라의 경제에 큰 이바지를 하고 있다는 자긍심을 고취하고 꿈을 키워나가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조금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