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VIX노선 개시…베트남 주 2항차 서비스

SM상선(사장 김칠봉)은 우리나라와 인도네시아 간 주요 항을 잇는 ‘VIX(Vietnam Indonesia Express)’ 노선을 새로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SM상선은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물론 베트남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주 서비스가 제공되는 VIX노선은 1,600TEU급 컨테이너선 4척이 투입되며, 광양에서 출발해 청도-부산-상해-호치민-자카르타-수라바야-얀티얀-광양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첫 출항은 오는 17일 ‘케이프 풀머(Cape Fulmar)’호가 나설 예정이다.

이번 노선 개설은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은 물론 현재 제공 중인 베트남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현재 베트남 호치민으로 향하는 VTX노선이 주 1항차로 운영되고 있는데, VIX노선을 개설함으로써 주중과 주말 2항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시아 역내 시장을 확대한 SM상선은 내년에는 미주 노선 강화를 준비하고 있다. SM상선은 내년에 미 동안과 서안 북부에 노선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SM상선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서비스 개설에 머무르지 않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것이며, 국적 원양선사로서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