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공동운항 개시…4,600TEU급 컨테이너선 6척 투입

현대상선(대표 유창근)은 고려해운과 프랑스 CMA­CGM, 싱가포르 PEL(Pendulum Express Lines), 인도 국영선사 SCI(Shipping Corp of India)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북중국과 서인도를 잇는 신규 컨테이너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상선은 중중국과 남중국 노선에 이어 북중국까지 노선을 확대하게 됐다.

CWI(China West India Express)으로 명명된 신규서비스는 4,600TEU급 컨테이너선으로 운영되며 현대상선이 2척, CMA­CGM 1척, 고려해운 1척, PEL 1척, SCI 1척을 투입한다.

기항지는 천진­청도–닝보–싱가포르–포트켈랑–나바셰바(인도)–문드라(인도)–하지라(인도)–콜롬보(스리랑카)–포트켈랑–싱가포르–천진 순이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신규서비스 개설을 통해 고객에게 북중국, 중중국에서 서인도를 잇는 직항 프리미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꾸준히 높은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극동·서인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현대상선은 우리나라와 중중국-남중국-서인도를 잇는 CIX(China India Express) 노선을 홍콩 골드스타라인과 공동으로 운항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