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합물류협회,‘물류스타트업 기업 채용설명회’개최

물류스타트업 기업들의 인력 채용을 유도하고 우수한 인재의 물류분야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물류스타트업 기업 채용 설명회’가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 한국통합물류협회(회장 박근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물류산업진흥재단 공동으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 현장세미나룸에서 4월 20일 개최됐다.

이날 기업별 채용설명은 메쉬코리아, 원더스, 위킵, 우아한 형제들의 채용담당자가 채용일정, 인재상, 근무조건 등 생생한 채용관련 정보를 참석자들에게 설명했으며 이와함께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소개하는 특강도 진행됐다.

최근 물류스타트업은 개인별 맞춤형 근무조건과 직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복지제도를 내세워 구직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지만 채용정보를 쉽게 구직자들이 알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국항공대학교 학생은 “물류스타트업 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경로가 부족했는데, 여러 유망한 물류스타트업 기업의 채용정보를 한 번에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물류분야 채용설명회, 채용박람회 같은 행사들이 많이 개최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전했다.    

한국통합물류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물류스타트업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물류기업과 물류 인력 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구직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통합물류협회는 2017년 하반기에 물류분야 일자리 매칭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함께 물류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기성 물류기업이 참여하는 ‘물류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