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관리강화 및 국민생명 구조 동참 기대

CJ대한통운(대표이사 사장 박근태)은 13일 국민안전처와 함께 전국 39개 소방서에서 직영 택배기사 50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택배기사들은 교통사고와 차량화재, 작업장 내 안전사고 등 위험이 따르는 상황별 대처 방법을 배웠다. 또한 지혈과 기도 확보, 환자 이송 등 응급처치법과 하임리히법, 심폐소생술 등을 실습했다.

이날 택배기사들은 안전사고 사례 교육과 심페소생술 등을 3시간 실습 후 평가를 거쳐 이수증을 수여받았으며, 향후 긴급상황 발생 시 인명구조 활동에 동참하게 된다.

특히 작업장의 화재나 배송 중 발생하는 교통사고의 빠른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응급환자를 발견할 경우 신속한 처치를 할 수 있는 국민생명 지킴이로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에 따르면 심정지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심폐소생술 실시율은 13.1%에 그쳐 30~50%에 이르는 선진국보다 낮다. 심폐소생술을 받을 경우 환자의 소생률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 후유증도 크게 줄일 수 있다.

CJ대한통운과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는 생명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향후 CJ대한통운과 계약된 집배점 소속 전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CJ대한통운은 택배기사와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인 ‘안심택배’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물류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안전망 구축과 지역사회에 공헌을 통해 CJ그룹의 나눔철학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