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ISMS 인증, 고객 정보 보호관리 체계 강화


기업 정보에 대한 보안과 체계적 관리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 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을 취득, 이 분야 선도에 나섰다.

이번에 한진이 획득한 ISMS 인증은 기업(조직)이 주요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 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ISMS 인증은 인증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며,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제대로 유지하고 있는지 매년 사후 심사를 받아야 할뿐 아니라 인증에도 104개의 꼼꼼한 심사를 거쳐야 한다.

이에 따라 한진은 이번 인증을 위해 전담 TF(Task Force)팀을 구축하고 약 8개월간 외부기관 전문 컨설팅 및 다양한 정보 보안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특히 정보 관리 현황 및 취약점 분석,  위험성 평가, 대책수립 등 정보 보호관리 체계를 견고히하며 적극적인 개선활동을 추진 해 이번 성과를 얻었다.

한편 한진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항만물류, 택배, 국제특송 시스템 등 물류서비스 운영 부문 21개 사이트에 대한 인증을 종합물류기업 최초로 취득, 이 분야에 대한 고객 신뢰를 높이게 됐다.

한진의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김종성 상무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를 위한 임직원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한진은 고도화된 IT서비스를 통해 고객편의도 한층 강화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한진 택배사업부는 상품배송 과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실시간 배송 정보 서비스’를 도입, 서비스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케 했다.

여기다 스마트폰 지도를 통한 해당 배송기사의 위치는 물론, 상품을 배송 받기 전 다른 고객의 배송 건이 얼마나 남았는지 까지도 확인이 가능하게 할 만큼 택배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에 투자와 연구를 집중,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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