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체험·새누리호 승선 기회 높은 호응 얻어

부산항만공사(BPA, 우예종 사장)는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해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교육 기부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항만공사가 준비한 교육 기부 프로그램은 재난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는 ‘청소년 통합 안전 체험교실’과 부산항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 수 있는 ‘BPA 港사랑 체험교실’이다.
 
청소년 통합 안전 체험교실은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역공기업과 해양 관련 단체들(스포원, 부산해양소년단, 부산해양연맹) 간 협력을 통해 청소년에게 안전과 관계된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과 교사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전에는 육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안전 체험(연기, 지진, 소화기, 응급처치), 오후에는 해양안전체험(구명조끼 착용법, 생존수영, 드로백 사용법)으로 구성됐다. 모든 비용은 전액 무료댜.

2013년 시작한 BPA 港사랑 체험교실은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BPA 안내선인 새누리호에 승선할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항에 대해 알리는 부산항만공사의 특화된 교육기부 사업이다. 직접 배에 승선할 수 있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체험 후 교육청과 공동제작한 교육기부 교재와 기념품(새누리호 모형배)도 제공한다.

부산항만공사 우예종 사장은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시설. 콘텐츠, 인재 등을 적극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부산항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개발하고 부산항을 아끼고 사랑하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항만공사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부산시 교육청 등으로부터 4년 연속 메세나탑을 수상했으며, 지난해에는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처로 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