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대표선사, 화주ㆍ포워더 등 대상 신규항로, 물동량 유치 세일즈 나서

인천항만공사(IPA)가 인천신항 활성화 지원을 위해 호주지역 선사와 화주를 대상으로 포트세일즈에 나섰다.

인천항의 물동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미주 이외의 지역으로 항로를 연결해 서비스를 보다 다양화하기 위한 마케팅 행보다.

인천항만공사(IPA)는 홍경원 운영본부장을 단장으로 한 세일즈단이 21일부터 24일까지 호주에서 대양주 신규 원양항로 및 물동량 유치를 위한 포트 마케팅에 나서고 있는 것. 세일즈단은 호주 시드니, 멜버른, 브리스번 등지에서 호주를 대표하는 선사 ANL과 NH Foods Austraila 등 현지의 축산물 수출기업 및 포워더, 뉴사우스웨일스주정부 관계자 등을 만나 인천신항 개장으로 인천항에 원양항로를 다니는 대형선 기항이 가능해졌음을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호주·뉴질랜드 등에서 수입되는 고부가가치 화물인 냉동·냉장(Reefer) 축산물과 치즈의 대부분이 수도권에서 소비되고 있는 점을 설명하면서, 인천항에서 선도적으로 원양항로를 개설하면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냉동냉장 화물 수출 루트를 선점할 수 있다는 점과 IPA의 인센티브 제도를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멜버른에 있는 ANL은 2015년 한 해에 150만TEU의 컨테이너 물동량을 처리한 호주의 대표적 선사로, 세계 3위 컨테이너선사인 프랑스 CMA-CGM의 자회사다. 현재 인천항 기항 서비스는 없지만 부산항을 통해 한국행 서비스(A3N)를 제공하고 있다. NH Foods Austraila는 일본을 대표하는 식품기업 니혼햄 그룹의 호주법인으로, Nippon Meat Packers라고도 불리며, 호주에서 세 번째로 많은 쇠고기를 한국에 수출하는 기업이다.

IPA 홍경원 본부장은 “이번 포트 마케팅을 통해 인천항의 경쟁력과 비교우위를 적극 설명하면서 인천과 호주 간 원양항로 개설 가능성을 타진하고, 축산물 등 타깃 품목의 화물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