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운송·물류, 제조, 헬스케어 기업들의 운영 최적화에 기여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새로운 데스크톱 열전사 프린터 ‘ZD4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유통, 운송·물류, 제조, 헬스케어산업에 적합하게 디자인된 ‘ZD400 시리즈’는 사용자 친화적이며 유연한 성능을 자랑한다.

사용자들은 지브라의 ‘링크 OS(Link-OS)’ 소프트웨어와 연결성 옵션을 활용, 클라우드를 통해 어느 곳에서나 모든 프린터를 관리할 수 있으며, 기업의 자산정보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 시리즈의 ‘ZD410’은 초소형의 2인치 열전사 프린터로, 협소한 작업공간에 적합하다. 의약 처방 라벨이나 선반 라벨, 가격인하 라벨, 무게 라벨 등의 애플리케이션 태그는 물론 고품질 라벨, 영수증 인쇄도 가능하다.

‘ZD420’은 프린터 리본 교체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이지투로드(easy-to-load) 리본 카트리지를 장착한 최초의 데스크톱 열전사 프린터로, 물류창고 작업자의 운용 효율성을 높여준다. 또한 리본의 종류나 카트리지에 남아있는 리본의 양 등 유용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ZD410’과 ‘ZD420’은 각각 IEEE 802.11.ac 표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4.1 연결성을 갖춘 동급 유일의 프린터로, 차세대 산업 환경에 적합하다. 512MB의 플래시 메모리와 256MB의 SDRAM을 장착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우종남 한국 지사장은 “산업계의 디지털 혁명은 다양한 산업군에 과제를 부여하고 있다. 국내 기업 또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생산성과 효율성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지브라는 고객이 현재 필요로 하는 사항들은 물론 향후 필요하게 될 사항들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ZD400 시리즈는 운영 및 유지, 훈련과정에 요구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기능들을 탑재한 초소형 프린터 시리즈”라며 “미래지향적인 ZD400 데스크톱 프린터 시리즈는 유통, 운송·물류, 제조, 헬스케어 기업들이 그들의 운영을 최적화 하고 효율성을 개선함으로써 더욱 더 디지털화되고 연결되어가는 세상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