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서 협회로 단체명 변경…프랭크 루 대만선주협회 회장 선출

한국선주협회(회장 이윤재)는 지난 19일(현지시각) 중국 상해에서 열린 아시아선주협회(구 아시아선주포럼) 제25차 연차총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서 아시아선주협회는 그동안 사용해왔던 아시아선주포럼이라는 단체명을 아시아선주협회로 변경하고, 국제사회에 아시아 해운업계의 의견을 더욱 강하게 대변하기로 했다.

또한 슈 리롱(Xu Lirong) 아시아선주협회 회장(중국선주협회 회장)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프랭크 루(Frank Lu) 대만선주협회 회장을 1년 임기로 새 회장에 선출했다.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인도, 호주, 아세안국가 등 15개국 선주협회로 구성된 아시아선주협회는 지난 1992년 한국과 일본이 중심이 되어 설립됐다. 2007년에는 싱가포르에 상설사무국을 설치하고, 활동의 폭을 더욱 넓혀 명실상부한 국제해운단체로서의 면모를 다져왔다.

한국선주협회는 이번 총회에 국내 외항해운업계를 대표해 이윤재 회장과 김영무 상근부회장을 대표단으로 보냈다. 이들은 아시아역내 해운기업 대표들과 교류활동을 펼치고, 각국 선주협회와 협력을 통해 친환경적이면서 안전한 아시아 해운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총회에는 아시아역내 15개국 해운기업 대표 170여명이 참석했으며, 제26차 연차총회는 내년 5월 대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