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냉방 트렌드 ‘1방 1냉풍’… 쿨 한 물류비로 시장 공략

예년과 달리 빨리 찾아온 봄 더위로 가전시장에서의 냉방관련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G9이 무료배송과 설치비에 대해서도 물류비를 제로로 책정,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냉방기구 구입이 ‘1방 1냉풍’ 소비 트렌드로 전환되면서 판매 물량 확대가 빨라지고 있다.

프리미엄 큐레이션 쇼핑몰 G9는 최근 일주일(5/10~5/16)동안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이 결합된 '멀티형 에어컨'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9배 이상(833%), 전월 대비 3배 이상(211%) 증가했다고 밝혔다. 휴대가 가능한 ‘미니ㆍUSB 선풍기’ 판매도 전월대비 14배(1333%)나 늘었다.

이에 따라 G9은 기본 설치비 및 물류 배송비 없이 전국에 동일한 서비스로 판매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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