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앱 제휴…24시간 퀵·화물운송서비스 제공

현대로지스틱스가 아시아 최대 물류 스타트업 기업으로 꼽히는 고고밴(Gogovan)과 손을 잡았다.

현대로지스틱스(대표 이재복)는 1일 고고밴코리아(대표 남경현)와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고밴은 홍콩에 본사를 둔 모바일 스타트업 물류기업이다.

이번 제휴로 고객들은 현대로지스틱스의 택배예약, 배송조회, 반품서비스는 물론 퀵서비스와 화물운송서비스까지 하나의 스마트폰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현대로지스틱스는 다양한 오프라인 거점을 기반으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앱을 개발해 오는 3월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고고밴과의 협력을 통해 퀵과 택배를 연계한 O2O서비스를 도입하고 전국 당일배송과 수도권 2시간 내 특급배송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특급배송서비스의 경우 현대로지스틱스 모바일앱을 통해 고고밴 퀵서비스를 요청하면 소비자가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차량이 15분 내로 픽업해 배송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로지스틱스와 제휴를 맺은 남경현 고고밴코리아 대표는 “고객과 차주를 모두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선진 물류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복 현대로지스틱스 대표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강화와 끊임없이 진화하는 배송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편익과 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고고밴은 화물운송시장의 우버로 일컬어지고 있으며, 홍콩과 대만, 싱가포르, 중국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